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승인과정 1차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승인과정 1차

만만하게 봤고 그렇기에 실패했다. 


안녕하세요. JY이언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승인과정 1차라고 제목을 지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오늘 날짜로 하여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났기에 여러분들한테 그 과정은 어땠는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승인을 받을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재밌게 봐주시고 부디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첫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은 무한대기로 실패했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두 번째로 신규 개설한 블로그입니다. 처음으로 도전한 첫 번째 블로그는 아쉽게도 무한대기 혹은 무한검토에 걸려버려서 이건 결과도 나오지 않고 뭐가 문제인지도 알 수 없었기에 결국 과감히 포기하고 새롭게 한 번 다시 해보자는 마음으로 이 블로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Q. 첫 번째 블로그는 어떤 식으로 운영을 했나요. 
지금 블로그와 비슷했습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즉 FGO 페그오 라고 불리는 모바일 게임 위주로 포스팅을 시작하여 매일 하루에 1개씩 포스팅을 진행했으며 주로 이벤트가 시작될 때 그것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글을 적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영화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적었습니다. 매주에 1번씩 영화가 개봉했는데 그것들을 보고 자신이 느꼈던 후기를 간단하게 글을 적었으며 동시에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처음 시작할 때 나름 팁같은것을 적어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할 때 왜 오류가 나는지 등 그런 글들을 적어보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올렸습니다. 

Q. 포스팅 글 자수는 어떻게 작성을 했나요. 
여러분들도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최소 500자 이상 많으면 3000자까지 적어야만 합니다. 라는 글들을 한 번은 보셨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최소 800자 이상으로 적었으며 많으면 1500자까지 적었습니다. 공백 포함 800자 이상이 아니라 공백제외 800자 이상으로 글들을 적었습니다. 

Q. 포스팅 할 때 이미지 수는 몇 개로 했나요. 
밑에서도 언급하겠지만 개인적으로 문제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바로 이미지와 바로 카테고리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미지 같은 경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기 글들을 보면 3장이 최대였다. 그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라는 의견과 이미지 많이 사용해도 괜찮다 라는 의견 이렇게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지를 많이 사용했고 최대 7장까지 포스팅을 한 글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러면 이미지를 많이 해서 무한검토에 빠진거라 생각하는건가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반 이미지는 많이 해도 상관이 없다는 의견입니다. 다만 글자수는 최소 500자 이상은 적어주시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는 움직이는 이미지 GIF 형식의 이미지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현재 생각하기로는 이게 문제이지 않았느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카테고리 수는 몇개로 했나요.
위에서 언급한 이미지 문제와 더불어 카테고리 이 부분도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티스토리를 시작한다면 거의 다 마찬가지일거라 생각합니다. 그것은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해나가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이것을 승인받기 위해서는 다들 한 번쯤은 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카테고리를 아주 간략하게 해야한다. 

그런데 전 생각나는 대로 블로그에다가 글을 적었고 그 결과 카테고리 수 4개 이상으로 점점 늘어나 버렸고 덕분에 관리가 안됐고 다시 그것을 고쳐보기도 했지만, 무한검토에 빠졌기에 아쉽게도 포기를 하고 말았습니다. 

Q. 무한검토라고 했는데 그러면 얼마 동안이나 메일이 오지 않은건가요.
3주가 지나서도 메일은 오지 않았습니다. 

보통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면 보통은 1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4시간 안에 메일을 받았다는 사람의 글도 보았는데 저 같은 경우 3주가 지나서도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애스센스 코드 위치를 바꿔 보기도 하고 신청을 취소하고 다시 해보기도 하고 인터넷에 검색해서 방법이란 방법은 다 해보았지만 결국은 실패. 물론 여기서 꾸준히 했으면 승인이 났을지는 알기 어렵지만 차라리 과감히 포기하고 새롭게 다시 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더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이 들어 블로그를 새롭게 다시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여기까지 과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했지만 실패한 부분들을 제 경험을 토대로 한 번 적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승인을 어떻게 받았는지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하오니 많이 기대해주시기를 바라며 혹시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신다면 제가 알고 있는 범위 안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 더 도움이 되는 글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