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5년차 이상 훈련시간이 궁금하다면 - 당일 경험담

반응형

민방위 5년차 이상 훈련시간

민방위 5년차 이상 훈련시간이 궁금하셨기에 들어와 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오늘 당일 경험한 것을 토대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내용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민방위 5년차 이상 훈련시간에 대한 것어떤 식으로 훈련이 진행이 되는지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하오니 천천히 글을 읽어주시면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민방위 5년차 이상 훈련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민방위 5년차 훈련 통지서

A. 정확하게 아침 7:00에 시작하여 아침 7:10분 전에 끝났습니다. 

인터넷에 민방위 5년차 이상 훈련시간에 대해서 검색해보면 훈련시간 1시간 이내 혹은 출석만 체크하고 온다라는 글들을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정확하게 첫 번째 팩트 체크 훈련시간이 1시간 이내라는 말이 맞을까? 대답은 '네'입니다.

저 같은 경우 1시간 이내, 약 10분 정도 훈련을 받고 교육이 끝났으니까 이 말이 틀리지는 않습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저희 동네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약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두 번째 팩트 체크. 출석체크만 하고 온다?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이번 민방위 훈련을 받을 때 소집장소에서 들어가자마자 위에 있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교육 확인증' 도장을 찍어줍니다. 이 부분 역시 바로 찍어주느냐 아니면 훈련이 끝나갈 즘 찍어주느냐는 지역마다 차이는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어차피 일찍 찍어주든 나중에 찍어주든 제출을 하고 나가지 않으면 교육을 받았다고 할지라도 인정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니 결국 이 말은 예전에는 어땠을지는 모르나 지금은 '비상소집통지서' 부분을 절취선에 맞게 잘라서 제출을 하지 않으면 도장을 찍어줬을지라도 전산 등록에 입력이 되질 않으니 반드시 교육이 끝나고 마지막에 꼭 제출을 하고 나가셔야 인정이 됩니다. 

 

Q. 민방위 5년차 훈련은 어떤 내용인가요? 

A. 시작은 국기에 대하여 경례

여러분들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나는 자랑스러운 태극기 앞에'라는 말이 나오며 태극기를 향해 경례로 민방위 교육 시작을 알립니다. 

 

두 번째는 애국가 제창.

이 부분은 어떨지는 모르나 이번 민방위 교육에서는 따로 제창을 하지 않고 생략했습니다. 

 

세 번째는 지역마다 담당하고 계시는 민방위 담당자분이 말해주시는 민방위란?

민방위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과 현재 세대주가 얼마나 있는지 그리고 해당되는 지역에 민방위 인원이 얼마나 있는지를 말씀해주십니다. 

마지막은 선서와 안내 말씀. 

민방위에 대한 선서 내용을 말해주고 그다음으로 위에서 언급한 비상소집통지서를 제출하고 가라는 말을 전해주십니다. 제출은 앞에서 각 해당되는 통 깃발을 들고 계주셨던 분들이 수거해주시며 그것을 제출하고 나서 집으로 귀가하면 교육은 끝이 납니다. 

 

Q. 만약 비상소집통지서를 받지 못했다면? 

 

A. 해당 교육장에서 다시 작성 가능. 

보통 민방위 교육을 받으러 가면 비상소집통지서를 들고 갑니다만, 혹시나 어떠한 사정으로 분실하였거나 집에다 두고 오신 분들을 위해 해당 교육장에서 수기로 비상소집통지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해두었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이번 민방위 5년차 이상 훈련시간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으로 친다면 민방위 사이버 교육보다 더 괜찮은 거 같습니다. 몸을 움직여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기는 하지만, 빠른 시간 안에 교육을 끝내주니까요. 

 

그러면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으며 다음에도 더 좋은 글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